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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정책 상 스마트한전 회원과 한전홈페이지, 사이버지점 회원이 통합 운영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하시면 해당 서비스를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약관
    제 1조(목적)

    본 약관은 한국전력공사(이하 "한전" 또는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에게 한전이 제공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한전이 제공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서비스는 사이버지점, 스마트한전, 전기가계부, 파워플래너, 한전도서관, 스마트고객센터, 송변전 보상지원 종합시스템, 에너지마켓플레이스(EN:TER), 파워체크 모바일 등의 서비스를 모두 포함합니다.

    ② "이용자"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개인이나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을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⑥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 등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⑦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⑧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관리와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⑨ "해지"라 함은 체결된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및 해석)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회원등록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기존 약관을 계속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회원등록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 및 전기공급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고객(이하 "가입신청자")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5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② 제1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이나 부정사용으로 인해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되며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주소나 서비스 내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쿠키 수신을 거부 하거나 쿠키 수신에 대해 경고하도록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법에 저촉 되는 자료를 배포 또는 게재할 수 없습니다.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획득 행위,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행위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전기 사용 관련 정보제공 서비스
    2. 한전 관련 민원 신청 서비스
    3. 전기사용 등에 대한 상담 서비스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②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중지 등)

    ① 회사는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의 기술상 불가피한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제 1항에 의해 서비스의 중지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전기사용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전기사용 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4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관계법령 및 전기공급약관에 위반되거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보완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세부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 또는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15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의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외부에서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법령에 적용을 받습니다.


    제 16조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그 회원에 대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2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본 조에 의해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7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신청을 통해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본 조와 제 16조에 의해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정보를 삭제합니다.

    ③ 민원 신청·접수 등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경우 해당 정보제공 조건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해 처리됩니다.

    ④ 전기상담 등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자동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요청 등을 통해 처리 후 이용계약 해지(회원탈퇴)하시기 바랍니다.


    제 18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의 상실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메시지, 전자우편, 게시판의 게시물 등이 보유되는 최대 일수, 송수신 할 수 있는 전자우편 메시지의 최대크기 등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특히, 청구서 이메일 발송과 관련하여 회원측 서버의 장애나 문제로 발생한 청구서 미 수신에 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⑧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도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19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 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 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부칙

    ① 본 약관은 2020년 5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

    ② 2003년 1 월 13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 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조(총칙)
    1. ① 개인정보란 살아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정보를 말합니다.
      1.    1.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
      2.    2. 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정보. 이 경우 쉽게 결합할 수 있는지 여부는 다른 정보의 입수 가능성 등 개인을 알아보는 데 소요되는 시간, 비용, 기술 등을 합리적으로 고려하여야 함
      3.    3. 1호 또는 2호를 가명처리함으로써 원래의 상태로 복원하기 위한 추가 정보의 사용·결합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정보(이하 “가명정보”라 함)
    2. ② 한국전력공사 대표홈페이지 및 사이버지점, 영업배전정보시스템 4.0, 모바일 웹, 스마트한전, 한전전기요금, 전력빅데이터센터(이하“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3. ③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 ④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5. - 한국전력공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 2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①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 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의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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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사용 관련
    신청·접수·요금납부 등
    필수: 신청자․소유자․사용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계좌(또는 신용카드) 정보
    1. ① 전기사용신청․계약, 시설부담금·전기요금의 청구 및 납부처리, 전기사용과 관련한 정보제공, TV수신료 병기청구업무
    2. ②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업무처리 만족도 조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확보
    3. ③ 제11조에 고지된 수탁기관에게 서비스 제공 등 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업무의 위탁
    각종 복지할인 관련 제증명사항 :국가유공자, 복지할인 및 1주택수가구 등 제증명사항 (세대주 및 가족원 주민등록번호 및 성명 , 생명유지장치 사용자 주민등록번호 및 성명 등)
    전기요금 할인 신청 및 해지 처리
    고객상담
    필수 : 성명,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고객상담 내용 확인 및 답변 회신
    고장신고, 제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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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① 고장신고, 제보 내용 확인 및 결과 회신
    ② 전기사용과 관련한 정보제공
    신문고 및 관련 신고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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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공개 청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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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인확인, 청구신청 접수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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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ㆍ본인 확인, 요청접수처리, 진행상태, 방문 예약 처리, 서비스 제공
    중소기업지원 통합시스템(si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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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
    (개인) 아이디, 성명,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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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한전은 전기사업법 시행령 제62조의 3 및 방송법 시행령 제 66조의 5에 의거 전기공급 및 전기요금 부과․징수, TV수신료 부과․징수업무에 고객님의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 고유식별정보가 포함된 자료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에서 보유중인 개인정보파일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보호 포털 : http://www.privacy.go.kr/wcp/dcl/per/personalInfoFileList.do


    제 3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정해진 보유기간 동안에만 제한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제공한 개인정보의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기간이 종료된 경우 해당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1. ① 회원 가입 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원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보유합니다.
      1.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2. ② 기업서비스 이용신청 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기업서비스 이용해지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보유합니다.
      1.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2) 기업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3. ③ 전기사용 관련 신청·접수·요금납부, 고장신고, 제보 등의 서비스 이용 관련 수집된 개인정보 및 민감정보는 특정 법률에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기사용계약 해지 후 최장 10년간 보관됩니다.
      [관련근거 : 민법 제162조(채권, 재산권의 소멸시효)]
      ※ 다만, 채권․채무 잔존 시에는 채권․채무 정산 시까지
    4. ④ 고객상담 관련 수집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은 2년이며, 고객 별도 요청 시 즉시 파기합니다.
    5. ⑤ 신문고 및 관련 신고접수 시 수집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은 처리결과 회신일로부터 3년입니다.
    6. ⑥ 정보공개청구 및 전력빅데이터 제공 요청 시 수집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은 수집일로부터 3년 입니다.
    7. ⑦ 서비스 이용정보는 수집일로부터 12개월까지 보관됩니다.
    8. ⑧ 중소기업지원 통합시스템에서 수집된 임직원의 개인정보는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하는 동안에 한하여 보관됩니다. 다만,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됩니다.
    9. ⑨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는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를 확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를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상담, 문의 및 계약 또는 회원탈퇴 등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단, 서비스 이용계약(이용약관)에 의해 이용계약이 존속중인 회원(탈퇴하지 아니한 회원)의 경우 보관기간은 위에서 정한 기간 이상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경과된 기록에 대해서는 회원의 동의 철회 요청이 있는 경우 파기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회원에게 공지‧고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의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동의를 얻어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를 회원이 열람하고자 요구할 때에는 바로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0. ⑩ 전력데이터공유센터 이용을 위해 수집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은 수집일로부터 3년입니다.
    11. ⑪ 전기사용정보 이용을 위해 수집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은 수집일로부터 에너지마켓플레이스 회원 탈퇴시까지입니다.
    12. ⑫ 에너지마켓플레이스는 서비스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등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보유합니다.

    제 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①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②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은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제공 후 30일 이내, 10일 이상 게시합니다.


    제 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①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수탁기관 위탁내용
    한전MCS, 대상휴먼씨, 새서울산업, 신일종합시스템, 제이비씨, 한전산업개발
    ㆍ계량기 검침 요금청구서 송달
    ㆍ요금관련 안내 및 상담
    ㆍ계기 점검 및 관리 현장조사 및 중계처리
    한전CSC
    ㆍ전화상담 및 중계업무등 고객응대업무
    한전KDN, 유니즌, 애드캡슐소프트, 제이알정보기술, 엠씨에스텍, 엑셈, 비앤아이티, 버텍시스템
    ㆍ웹사이트 및 시스템 등 설비 관리
    한국인터넷빌링, 골드스톤데이타, 더존비즈온, 빌코리아, 카카오페이, 한전KDN, 한전산업개발
    ㆍ전기요금 청구서 발송 및 수납업무 대행

    1. ② 이 외 한국전력공사 업무에 대한 개인정보 위탁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링크 : 한국전력공사 개인정보 위탁현황
    2. ③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④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6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① 정보주체는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에 대해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면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해당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②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라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가 보유하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에 의하여 다음 각 호와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가.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나.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다.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라.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3. ③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에 따라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가 보유하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④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에 따라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가 보유하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다음 각 호와 같이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4.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5. ⑤ 개인정보 열람등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을 이용하여 방문, 서면, 전화, 전자우편, 팩스 또는 개인정보보호 포털 홈페이지(www.privacy.go.kr, 민원마당-개인정보 열람등요구)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요구할 수 있으며,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는 신청자의 신분을 확인 후 지체없이(10일 이내) 조치하겠습니다
    6. 홈페이지(온라인) 열람 등 청구 절차
    7. [홈페이지(온라인) 열람 등 청구 절차]

    8. 방문ㆍ서면ㆍ전화ㆍ전자우편ㆍFAX 열람 등 청구 절차
    9. [방문ㆍ서면ㆍ전화ㆍ전자우편ㆍFAX 열람 등 청구 절차]

    10. ⑥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11. ⑦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1. ①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 보존합니다.
    3. ③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1.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는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선정하고, 한국전력공사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1.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 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① 자체 감사 및 관리 감독 실시
      1.  -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전성 확보를 위해 자체 감사 및 관리 감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②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1.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 및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1.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④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1.  -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⑤ 개인정보의 암호화
      1.  -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의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⑥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1.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경우 접속한 기록을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의 위변조 및 도난, 분실 방지를 위한 기술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7. ⑦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1.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 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⑧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1.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 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⑨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1.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시스템에 대하여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한 출입 통제 절차를 수립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 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①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는 홈페이지 운영에 있어 필요 시 고객의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 (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고객께서는 웹브라우저의 보안설정을 통해 쿠키에 텍스트 정보수집의 허용 · 거부 여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1.   1. 웹브라우저의 [도구]메뉴에서 [인터넷옵션]-[보안]-[사용자정의수준]을 선택하여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 수준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2. 위에 제시된 메뉴를 통해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② 쿠키(Cookie)에 의해 수집되는 정보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수집정보 : ID, 접속IP, 회원구분, 이용 콘텐츠 등 서비스 이용정보
      2. 2. 이용목적
        1.  - 개인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2.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켓(Target) 마케팅에 활용 및 서비스 개편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제 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 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는 고객이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고객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 · 관리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부서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1. ① 분야별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및 책임자
      개인정보의 보호책임자
      담당분야 분야별 담당부서 분야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홍보업무 관련
      커뮤니케이션처
      커뮤니케이션처장
      기업서비스 이용관련
      상생발전처
      상생발전처장
      기술기획처
      기술기획처장
      전기사용, 고객상담, 고장신고, 제보 등 관련
      마케팅기획처
      마케팅기획처장
      신문고 및 관련 신고접수 관련
      감사실
      감사실장
      정보공개 청구 관련
      ICT기획처장
      ICT기획처장
      ICT인프라 및 서비스 이용 관련
      ICT운영처
      ICT운영처장
      에너지마켓플레이스(EN:TER) 관련
      디지털변환처
      디지털변환처장
      파워체크 모바일 서비스 관련
      디지털변환처
      디지털변환처장

    2. ② 한국전력공사 총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개인정보의 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담당부서
      정보보안실
      담당부서
      정보보안실
      성 명
      양용준 실장
      성 명
      김국진 부장
      전 화
      061-345-4923
      팩 스
      061-345-4948
      주 소
      전라남도 나주시 전력로 55 (빛가람동 120) 한국전력공사
      정보보안실 우) 58322

    제 11조(개인정보의 열람청구 및 민원처리)
    1. ①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은 의문사항 대하여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②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는 고객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 고객서비스 담당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고객센터
        1.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23
      2. 나.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1.  - 소속부서 : 마케팅기획처 CX관리부
        2.  - 전자우편 : Kangwoo.bae@kepco.co.k
        3.  - 전화번호 : 061-345-4536
      3. 다.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1.  - 소속부서 : 정보보안실 개인정보보호담당
        2.  - 전자우편 : biz-privacy@kepco.co.kr
        3.  - 전화번호 : 061-345-4921, 4923
        4.  - 주 소 : 전라남도 나주시 전력로 55(빛가람동 120) 한국전력공사 정보보안실 우)58322
    3. ③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09:00 ~ 오후 18:00 에만 가능합니다. 다만, 고객센터(국번없이 123)의 전화상담은 24시간 가능합니다.
    4. ④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12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2조(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아래의 기관은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1.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2.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3.  - (국번 없이) 118
        4.  - 주소 : 전라남도 나주시 진흥길 9 한국인터넷진흥원
      2.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1.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2.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3.  - 전화 : (국번 없이) 1833-6972
        4.  - 주소 : (03171)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3.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1.  -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 관련 형사사건 문의 및 신고
        2.  - 홈페이지 : ecrm.cyber.go.kr
        3.  - 전화 : (국번 없이) 182
      4.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2. ②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개인정보 관련 이의신청 등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대하여 본 시스템 및 홈페이지에서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제13조 (개인정보 관리수준진단 결과)
    1. ① 한국전력공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제11조에 따라 매년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서 실시하는 “공공기관 개인정보 관리수준진단”을 받고 있습니다.
    2. ② 한국전력공사는 2021년도 개인정보 관리수준진단 평가에서 ’양호‘ 등급을 획득하여 7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하였습니다.
    제14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년 8월 30일에 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2021. 11. 29 ~ 2022. 08. 29

  •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내역 필수정보
    항목 아이디, 중복확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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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수신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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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택정보
    항목 이메일
    수집목적 정보제공
    보유기간 회원 탈퇴시 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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