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메뉴 바로가기


본문

지속가능경영



인권 교육

한국전력은 인권존중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성희롱·성폭력 근절, 갑질 피해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인권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9년에는 외부 전문가 초청 기업인권 감수성 향상 교육을 시행하였으며, 이외에도 양성평등 실천 캠페인, 갑질 발생위험 자가점검 캠페인 등을 통해 예방적 인권 보호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충처리 채널 및 프로세스

한국전력은 성희롱·성폭력, 갑질 피해 등 인권침해 사례 발생에 대비하여 고충 상담 창구와 신고센터를 제도적으로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고센터를 통해 접수된 제보는 절차에 따라 조치하고 있으며, 사건 대응 과정에서 법률상담 등 외부전문가의 자문이 필요한 경우에는 외부기관 제휴 전문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종합대책 추진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은 사회·경제적 관계에서 우월적 지위에 있는 사람이 권한을 남용하거나, 우월적 지위에서 비롯되는 사실상의 영향력을 행사하여 상대방에게 행하는 부당한 요구나 처우를 의미합니다. 한국전력은 사회 전반에 걸쳐 발생하고 있는 갑질 근절을 위해 자체 갑질 근절 종합대책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갑질 예방 활동을 통한 상호존중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