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메뉴 바로가기


본문

지속가능경영



CDP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4년 연속 선정

한국전력은 2020년 4월, ‘2019 CDP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에너지·유틸리티 부문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Carbon Management Sector Honors)로 4년 연속 선정되어 지속적인 탄소경영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임을 증명하였습니다.

국내 최초 2년 연속 글로벌 그린본드 및 원화 지속가능채권 발행

한국전력은 2020년 6월 국내 기업 최초로 2년 연속 5억 달러 규모의 그린본드를 발행하였습니다. 그린 본드를 통해 조달한 자금은 국내외 신재생사업,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신재생 연계설비 확충, 에너지 효율화 사업에 활용하여 국가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할 예정입니다.

에너지밸리 협약기업 430개 돌파

한국전력은 지자체와 협력하여 에너지분야 기업과 연구소 유치를 통해 미래 에너지산업 성장거점으로 육성하고자 에너지밸리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0년 상반기 기준 에너지밸리에 465개 기업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내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사회적가치 위원회 출범

한국전력은 2019년 사회적가치 위원회를 출범하고 5개 핵심가치, 20개 전략과제로 구성된 ‘사회적가치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가치사슬 전 단계에서의 사회적가치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윤리준법위원회 신설

한국전력은 윤리준법경영 추진 동력 강화를 목적으로 2019년 CEO 주관 윤리준법위원회를 신설하여 대외 이해관계자의 투명성·공정성 향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원 평가 자체감사활동 최우수기관 선정

한국전력은 감사원이 공기업, 준정부기관 등 624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 자체감사활동 시상식’에서 자체감사활동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공기업 부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